코스피
4,551.06
(25.58
0.57%)
코스닥
947.39
(8.58
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NO STRESS” 캐릭터가 전하는 Z세대의 감정 해방… 더현대 서울서 BNA 팝업스토어 오픈

입력 2025-05-27 11:22   수정 2025-05-27 11:23


캐릭터 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 ㈜가넷픽쳐스가 자사 애니메이션 IP ‘BNA: 빅노우즈애니멀즈(Big Nose Animals, 이하 BNA)’의 세계관을 담은 팝업스토어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이며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전시와 판매를 넘어, 브랜드 고유의 철학인 ‘NO STRESS’를 주제로 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BNA는 ‘큰 코’를 가진 개성 강한 동물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숏폼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대사 없이 빠른 전개와 위트 있는 연출로 구성돼 전 세계 어디서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10~20대 Z세대의 정서에 밀접하게 호응하고 있다. 각 캐릭터는 욕망과 불안, 일상의 스트레스를 고유의 방식으로 풀어가는 모습을 통해 현대인의 감정을 대변하며, 단순한 오락을 넘어 감정적 공감과 해방의 메시지를 던진다.

이번 팝업은 더현대 서울 6층 TUNE 공간에 마련되었으며, BNA의 세계관을 다층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공간 입구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BNA 브랜드 필름이 상영되며, 내부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콘셉트의 오락실과 샌드백 체험 공간, Proto AI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이 전시되어 관람객의 몰입을 유도한다. 특히 AI 홀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BNA 캐릭터와 한 화면에 등장하며 실시간 상호작용할 수 있는 체험은 기존의 팝업스토어와 차별화된 경험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굿즈 라인업도 눈에 띈다. ‘NO STRESS MUG’, ‘STICKER PACK’, ‘KEYRING’, ‘MINI RUG’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상품들은 캐릭터 IP와 실용성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팬층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굿즈들은 팝업 기간 중에만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SNS 인증 이벤트, 랜덤 라이브 포토 촬영,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팝업 현장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가넷픽쳐스는 이번 팝업을 통해 BNA IP의 시장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증명하고자 한다. 관계자는 “BNA는 단순히 소비되는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감정 공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키워드로 한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형 캐릭터 IP로 확장 중”이라며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굿즈, 출판, 게임, 애니메이션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가넷픽쳐스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소재로한 104화 숏폼 콘텐츠 NO STRESS BNA BNA 시즌1을 제작 중이며, 11월부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은 그 사전 홍보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이라는 프리미엄 공간에서의 전시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서와 소비 트렌드가 맞닿아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오프라인 팬덤 형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BNA 팝업스토어는 2025년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되며, 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기술과 감성, 그리고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이번 전시는 단순한 캐릭터 마케팅을 넘어, 미래형 IP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사례로 주목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