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맥도날드, 세대 공감 사랑과 나눔…고객참여형 걷기 기부 '해피워크'

입력 2025-05-28 15:35   수정 2025-05-28 15:36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햄버거가 주인공이 아닌 특별한 광고 캠페인 한 편을 선보였다.

‘해피밀’ 토이를 고르던 소녀가 한 아이의 엄마가 되기까지의 성장 과정을 따라가면서 추억 곳곳에 맥도날드가 함께했던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영상은 여성이 딸의 손을 잡고 맥도날드의 걷기 행사 ‘해피워크’에 참여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가족의 가치를 조명한 이 광고는 단숨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섰다.
맥도날드의 대표 연례행사인 ‘패밀리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광고다.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5월마다 개최하는 해피워크도 그 일환이다. 해피워크는 걷는 것만으로도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다. 올해는 이달 25일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진행돼 총 5000명이 참여했다.

해피워크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장이었다. 어린 자녀의 손을 잡고 온 부부부터 연인, 할머니와 함께한 손주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해피워크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이자,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했다.

맥도날드는 1988년 국내 첫 진출 이후 37년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전국 매장에 도입한 ‘예스 키즈 존(YES KIDS ZONE)’이 대표적이다. 맥도날드는 ‘아이들도 고객’이라는 철학에 따라 1988년부터 전국 매장을 예스 키즈존으로 운영했다.

사회적으로 ‘노 키즈 존’이 이슈가 되자, 2022년부터 매장 입구에 ‘온 세상 어린이 대환영’이라는 문구와 예스 키즈존을 명확히 표시하기도 했다. 매장 내에는 유아용 의자를 상시 비치하고, 아이를 돌보느라 움직이기 힘든 부모들에게 직접 메뉴를 갖다 주는 ‘테이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올해는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도 펼쳐졌다. 매장에서 제공된 전용 트레이맷을 색칠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다. 참여자 중에는 왼손잡이 딸과 디자인 전공자 아빠의 협업작, 쌍둥이 자매의 개성 넘치는 작품 등 각 가족들만의 소중한 사연들이 올라왔다. 맥도날드는 이 중 100명을 선정해 티셔츠, 모자, 양말, 피크닉 매트로 구성된 해피워크 굿즈 세트를 증정했다. 최우수 수상작은 종각, 상암, 공덕 등 서울 주요 지역의 맥도날드 매장 메뉴보드에도 노출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패밀리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가족 간의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