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롭테크 기업 데이터노우즈가 지난 5월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엘리애나 호텔에서 개최한 'AI MAS DAY'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건설, 분양, 시행, 신탁사 등 건설 산업의 다양한 분야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AI 기반 부동산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AI 기능이 대폭 강화된 새로운 부동산 솔루션 'AI MAS'의 신기능 소개와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 강의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데이터노우즈는 기존 부동산 솔루션 MAS를 'AI MAS'로 리브랜딩하며 AI 기술을 통해 사업지의 적정 분양가와 예상 청약 경쟁률을 예측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부동산 개발 및 사업 관계자들이 시장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사업 성공 가능성을 분석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빅데이터 부동산 분석 전문가인 데이터노우즈 김기원 대표는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깊이 있는 분석을 제시했으며, 월용청약연구소 박지민 대표는 '고분양가 시기에도 완판되는 아파트 분양'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에디트콜렉티브 전주형 대표는 'AI 및 DATA 기반 공동주택 기획설계 및 사업성 검토 솔루션'을, 한국자산매입 김종구 대표는 'AI 부동산 금융 플랫폼이 바꾸는 주택구매'를 주제로 발표하며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방법론을 제시했다. BS한양 이민노 팀장은 '건설사에 프롭테크 기술을 적용하는 법'을 통해 건설업계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공유했다.

데이터노우즈 김재구 상무는 '리치고 B2B 사업 성과와 비전'을 발표하며 미분양 해소에 효과적인 '분양플러스' 마케팅을 소개했고, 우화랑 팀장은 '새로워진 AI MAS'의 강화된 AI 기능과 구체적인 활용법을 설명하며 부동산 개발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새로운 AI MAS는 AI 적정분양가 및 청약경쟁률 예측 외에도 '나만의 리포트', '데이터룸' 등의 편의 기능과 'NICE금융 데이터'를 통한 수요층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
행사장 로비에는 AI MAS 체험 부스와 파트너사들의 부스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을 받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데이터노우즈 김재구 상무는 "지난 2022년 MAS DEMO DAY보다 더욱 발전되고 AI 기능이 강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건설 업계의 AI 솔루션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부동산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터노우즈는 기존 부동산 솔루션 MAS에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AI MAS'로 리브랜딩하여 이번 행사에서 정식으로 선보였다. AI MA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사업지의 적정 분양가와 예상 청약 경쟁률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부동산 개발 및 사업 관계자들은 시장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분석할 수 있게 되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AI MAS는 AI 적정분양가, 청약경쟁률 예측 외에도 '나만의 리포트', '데이터룸' 등의 편의 기능을 추가했으며, 'NICE금융 데이터'를 통해 수요층 분석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