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리그오브트레이더스(League of Traders, LOT)'는 오는 6월 20일 자사 가상자산(암호화폐)인 LOT 토큰을 공식적으로 런칭(TGE, Token Generation Event)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토큰 공개를 통해 리그오브트레이더스 플랫폼 내 사용자 주도의 경제 구조를 구축하고, 탈중앙화로 한발 더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리그오브트레이더스는 지난 2021년 런칭한 아시아 대표 가상자산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으로, 지난 4년 동안 누적 15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트레이딩 기록과 성과를 기반으로 리그를 통한 순위 경쟁, 포트폴리오 공유, 카피 트레이딩, 그리고 여러 거래소 계정 통합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실시간 랭킹 시스템을 통해 상위권 트레이더의 전략을 추적할 수 있다.
특히 리그오브트레이더스는 거래소 연동 기능을 통해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뿐만 아니라 바이낸스, OKX, BitMEX, Bybit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 API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거래 데이터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LOT 토큰 런칭은 단순한 유틸리티 토큰을 넘어, 플랫폼 생태계 전반의 참여 인센티브 구조를 설계한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사용자들은 소셜 스테이킹, 포트폴리오 열람(Pay-to-See) 등 다양한 기여 활동을 통해 LOT 토큰을 보상으로 획득하며, 이는 플랫폼 내 거버넌스, 상위 랭커 수수료 지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TGE는 주요 KOL(Key Opinion Leader)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다.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캠페인에 100여명 이상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TikTok, X(구 트위터), Youtube 등 플랫폼을 통해 참여한다.
한편 리그오브트레이더스는 이번 토큰 공개를 기점으로 웹3 전환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며 "거래가 곧 콘텐츠이며, 경쟁이 곧 협업이 되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겠다"라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리존팅(Li John-Ting) 리그오브트레이더스 대표는 "단순한 투자 도구가 아니라, 실력 있는 트레이더와 이를 추종하는 유저가 공존하는 협력적 경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LOT 토큰은 이 생태계를 현실화하는 동력"이라고 전했다.
현재 리그오브트레이더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드랍을 위한 웨이트리스트를 신청받고 있다. 웨이트리스트 신청 시 가장 빠른 토큰 공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큰 런칭 이후 진행되는 에어드랍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내 다운로드 페이지 또는 각 앱스토어(안드로이드·iOS)를 통해 리그오브트레이더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