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로그는 강원 폐광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강원 레저 4종 챌린지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운영하며, 해당 지역 관광객이 숙박과 레저를 함께 이용하고 인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참여형 여행 인증 프로그램이다.
레저로그 여행상품은 G마켓 기획전을 통해 할인 판매하며 1인당 최대 12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판매되는 상품에는 폐광지역의 대표 관광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여행상품 ‘BIG4 패키지’를 비롯해 지역 축제·맛집·전통시장 등을 포함한 ‘레저 투어 패키지’도 선보인다.
숙박, 교통, 관광, 음식을 모두 포함한 코스로 구성해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도 쉽게 지역 레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강원관광재단은 수도권 홍보를 위해 ‘레저로그:IN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다음 달 1~3일까지 경기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며, 4개 시군의 주요 레저 콘텐츠를 체험 이벤트로 체험할 수 있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4개 지역의 고급 숙박권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레저로그와 관련된 정보는 7일 오후부터 강원 레저 4종 챌린지 공식 누리집 및 G마켓 여행 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는 “관광이 단순한 소비가 아닌 지역의 문화와 자산을 연결하는 창조적 산업인 만큼 지속할 수 있는 관광 생태계를 구축해 폐광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춘천=임호범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