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올 여름 수목원·정원으로 떠나볼까?

입력 2025-07-03 11:16  


“올 여름 수목원·정원으로 떠나볼까?”

산림청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햇살 아래 만개한 꽃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수목원·정원 10선’을 3일 소개했다.

먼저 바다와 숲, 꽃이 조화를 이루는 식물자원의 보고 수목원 5선 중 한 곳인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신구대학교식물원(사립)은 세계 각국의 온·열대 수련을 전시해 연못 속 다채로운 수련을 감상할 수 있다.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미동산수목원(공립)은 숲길을 따라 수국담채원을 조성해 다양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비 오는 날 더욱 운치 있는 풍경을 선사한다.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사립)은 바다와 수목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수국과 노루오줌꽃이 어우러져 시원한 풍경을 더한다.

경상북도 포항시에 위치한 기청산식물원(사립)은 30여년간 가꾸어온 220여 종의 무궁화원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우리 꽃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국립)은 ‘여름을 물고 온 제비고깔’ 전시가 한창으로 지역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32종 7만여 본의 제비고깔이 여름 숲을 화사하게 수놓는다.

아울러 여름 수국, 대나무숲 등 일상 속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정원 5선 중 한 곳인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세미원(지방)은 물과 꽃의 정원으로 수련, 노랑어리연꽃, 빅토리아 수련 등 37종 10만여 주의 연꽃이 절정을 이룬다.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공간 정원(민간)은 도심 속에서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절정인 수국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전라남도 구례군에 위치한 쌍산재(민간)에서는 300년 된 고택을 품은 대나무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통해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쾌적함을 맛볼 수 있다.

담양군에 위치한 죽화경(민간)은 유럽 수국 터널이 장관을 이루며 새하얀 수국꽃으로 마치 한 여름에 흰 눈이 내린 것 같은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경상남도 고성군에 위치한 그레이스정원(민간)은 4만 7204㎡에 달하는 메타세쿼이아와 수국이 어우러져 여름 풍경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에서 전국 73개(국립 4개, 공립 37개, 사립 32개)의 수목원 정보와 전국 180개(국가 정원 2개, 지방 정원 14개, 민간정원 164개)의 정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영태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여름철은 수국과 숲의 조화가 절정인 시기로, 가까운 수목원과 정원에서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