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신한카드, 3300만명 고객가치 추구…끊임없는 변화·혁신

입력 2025-07-11 10:00  

신한카드(대표이사 사장 박창훈·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16년 연속, 체크카드 부문에서 5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3300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한국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다. 언제나 고객 입장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왔으며, 기존의 틀을 뛰어넘는 도전으로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신한카드는 회사가 본질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지향점 세 가지를 새롭게 설정했다. △고객 관점에서 작은 불편함도 없애는 페이먼트(지불) 프로세스 혁신과 스캔들 제로(0) △페이먼트 경쟁력에 따른 시장 지위 확대 △시장 지위 확대에 따른 지속 가능한 수익성 창출이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지향점에 도달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전략적 구조 개선을 그 어느 때보다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새로운 지향점을 향해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특히 고객 신뢰를 저해하는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제거하기 위한 고객 편의성 제고 내재화 프로그램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얻은 고객의 소리(VOC)를 경영 자원으로 삼고, 고객 신뢰를 훼손하는 요인을 없애는 내부통제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중심의 차세대 결제 서비스로 더 쉽고 편안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의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을 모토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하게 실현하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데이터 플랫폼을 전사적으로 활용해 리스크 관리 수준을 고도화했다. 그룹의 지속 가능 전략과 연계해 내부 탄소 배출량 관리, 친환경 금융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신한카드는 내부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존의 틀을 뛰어넘는 도전을 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도약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창훈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노력의 결과”라며 “신한카드는 단순한 1등을 넘어 고객이 진정으로 인정할 수 있는 일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