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이프아이 "라희 아이디어 포인트 안무로…류디 대표도 좋다고"

입력 2025-07-16 16:37   수정 2025-07-16 16:38


그룹 이프아이(ifeye)가 신곡 포인트 안무에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고 밝혔다.

이프아이(카시아·라희·원화연·사샤·태린·미유)는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미니 2집 '물결 낭 파트2 스윗탱'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 4월 데뷔한 이프아이는 약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카시아는 "첫 쇼케이스라 떨리는 마음에 잠을 잘 못 잤다. 아직까지도 떨리지만 이 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샤 역시 "쇼케이스가 처음이라 설레고 긴장되는 마음에 잠을 잘 못 잤다. 지금도 너무 떨리지만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프아이는 이승주 전 지니뮤직 대표와 안무가 류디(류재준)이 설립한 하이헷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첫 걸그룹으로, 데뷔부터 높은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다. 제작 총괄을 맡고 있는 류디는 엑소, 세븐틴, NCT 등 수많은 아이돌과 협업한 실력파 K팝 안무가다.

류디 총괄 프로듀서로부터 어떤 조언을 들었냐는 물음에 원화연은 "어제 리허설할 때 대표님이 왔다"면서 "보는 사람들에게 더 진실성 있게 전달되도록 무대를 하면 좋겠다면서 '파이팅'을 해주셨다"고 답했다.

타이틀곡 '알 유 오케이?(r u ok?)'는 파워풀한 댄스곡 같으면서도 그 이면에 섬세한 악기 구성과 정교하게 설계된 그루브가 담긴 노래다. 곡의 전개에 맞춰 역동적인 동작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퍼포먼스도 인상적이다.

손가락을 활용한 포인트 동작은 멤버 라희의 아이디어였다고. 원화연은 "대표님과 안무를 수정하던 날 핸드사인이 하나 있으면 좋겠어서 고민하던 중에 라희가 아이디어를 냈다"고 전했다. 라희는 "아이디어를 내자마자 대표님이 '오 이거 좋은데?'라면서 한 번 써보자고 했다"며 웃었다.

이프아이의 미니 2집 '물결 낭 파트2 스윗탱'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