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보여주는 7월 달러인덱스는 여전히 100 미만을 나타내며 다른 선진국 통화 대비 달러화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인하 요구와 맞물려 달러 약세 추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스피지수도 이달 들어 3100~3200선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상법개정 기대감에 가파르게 올랐으나 현재 숨 고르기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종목별 변동성은 크게 확대되면서 투자 시에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국내 경기는 내수 부진을 겪고 있으며, 관세 정책으로 인한 수출 둔화 우려감은 여전합니다. 수급적인 측면에선 7월 외국인의 매수세가 약해지고 있으며, 국내 기관 투자가의 차익실현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내 경기는 13조원이 넘는 정부의 민생 회복 지원금이 지급되면서 내수 회복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미국과의 무역 협상 변수가 있는 만큼 면밀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유가는 중동의 지정학적 위험이 부각되지 않으면 60~75달러 박스권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 물가안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입니다. 안전자산인 금 가격은 트로이온스당 3200~3500달러 박스권을 예상합니다.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투자 수요와 달러 약세 등의 영향 때문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