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이 국내 처음으로 강원도 강릉에 들어섰다.‘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추구해온 가치·정체성 등의 헤리티지와 진출한 지역의 현지 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휴양지 호텔에서 즐기는 최적화된 휴식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신라모노그램’은 강원도의 최대 도시이자, 도시 전체가 관광지인 강릉의 송정 해변에 자리 잡았다. 휴양과 레저, 미식까지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연령층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호텔이다. 객실의 90%가 송정 해변이 펼쳐지는 오션 뷰와 파인(솔밭) 뷰를 동시에 갖췄다. 호텔과 레지던스로 오픈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커플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호텔은 총 315실 규모다. 5층 전체 객실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객실’로 꾸몄다.
총 602실에 달하는 레지던스는 리조트형으로 설계돼 반려견 동반 객실부터 커플, 가족을 위한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췄다. 최근 늘어나는 반려견과의 동반 여행 수요에 맞춰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등 다양한 타입에서 일부 객실을 ‘펫 동반 전용 객실’로 운영한다.
커플 방문객을 위해서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위트’ 객실,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는 ‘테라스 스위트’ 객실을 갖췄다.신라모노그램 강릉은 다양한 레저와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부대시설에도 힘썼다. 어린이 프리미엄 놀이 공간인 ‘리틀 모노그램’, 친구 및 가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룸’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미디어 룸’과 ‘스크린 골프’ 시설도 구비했다.
아울러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다양한 ‘다이닝 시설’, 싱그러운 솔밭과 바다가 보이는 ‘실내외 수영장’,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럭셔리 스파 시설인 ‘스파 파빌리온’ 등도 마련했다.
호텔 옆 송정 해변은 청량한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강릉의 관광지다. 국내 대표 커피거리인 ‘안목 해변 카페거리’가 있어 바리스타가 내리는 커피를 경험할 수도 있다. 중앙시장, 경포대, 아르떼뮤지엄 강릉 등의 관광지도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갈 수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강릉역에서 차량으로 약 8분, 강릉고속터미널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소요되며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다.
신라모노그램 관계자는 “도시 전체가 관광지인 강릉에 국내 처음으로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이 진출하게 되었다”며 “휴양과 레저를 위한 객실과 부대시설은 물론 관광지와의 접근성까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호텔은 2020년 처음으로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을 베트남 다낭에 오픈했다.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더 신라’가 추구해온 간결한 우아함과 아늑한 럭셔리를 그대로 살리면서, 베트남 현지의 자연 및 문화와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