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소다팝 챌린지를 따라 한 영상 콘텐츠가 올라와 화제다.
해당 영상에서 전한영 농식품부 대변인은 케데헌에서 보이그룹으로 등장하는 사자 보이즈의 멤버 '애비'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전 대변인은 오는 9~10일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를 홍보하기 위해 챌린지에 도전했다.
6일 오전 8시 기준 이 영상의 조회수는 약 8100회로 1만회에 근접했다.
농식품부는 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는 세계의 농업 분야 장관이 모이는 행사로 홍보 포인트를 '글로벌'과 '트렌디함', '모두의 응원'으로 기획했다"며 "이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소다팝 챌린지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제작 배경을 밝혔다.
이전에도 농식품부는 송미령 장관과 전 대변인이 직접 출연한 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열풍이 불었을 때는 전 대변인이 심사위원인 안성재 셰프역을 맡아 송 장관의 요리를 평가하기도 했다.
작년 9월에는 송 장관과 전 대변인이 영상을 통해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직접 소개했고 11월에는 함께 김장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