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아스트로젠, 예비유니콘에 선정

입력 2025-09-04 10:47   수정 2025-09-04 10:48

아스트로젠(대표이사 황수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예비유니콘 선정은 제약·바이오 기업 중에서도 드문 성과로, ‘아기유니콘’에 오른 지 불과 5년 만이다.

‘K-유니콘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2021년부터 추진해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의 한국형 유니콘을 발굴·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기유니콘(초기 성장) → 예비유니콘(스케일업·고성장) → 글로벌 유니콘(글로벌 혁신기업)’의 단계적 경로를 거친다.

아스트로젠의 이번 예비유니콘 선정은 혁신적인 신약 개발 역량과 글로벌 확장 잠재력이 정부와 시장으로부터 동시에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스트로젠은 2020년 아기유니콘 선정과 동시에 자폐스펙트럼장애 핵심증상 치료제의 1상 임상시험에 진입했다. 이후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3상 임상시험까지 종료했다.

미국에서도 임상시험 진입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중동 16개국 판권 텀시트 체결해 글로벌 파트너십 성과도 창출했다. ADHD, 레트 증후군, 교모세포종, 파킨슨병 등 미충족 의료 수요가 높은 분야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면서 글로벌 CNS 혁신신약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아스트로젠은 신약 개발과 더불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중증 발달장애 청소년을 위한 일상생활 훈련 프로그램 ‘스텔라 스텝스(Stellar Steps)’를 오픈해 무상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6명의 청소년이 1기 과정을 수료했다.

황수경 대표는 “2020년 아기유니콘 선정이 임상 개발의 첫 도움닫기였다면, 이번 예비유니콘 선정은 글로벌 무대를 향한 더 큰 도약의 출발점”이라며, “아스트로젠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로젠은 이번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뇌·신경 계열 건강기능식품 등 신사업을 다각화해 기업 가치를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안에 pre-IPO 자금 조달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6년 코스닥 상장을 통해 전 세계 환자와 가족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한 다는 계획이다.
오경묵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