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지코인 생태계 기반 애플리케이션 레이어(App Layer) 도지OS가 비트코인 온체인 자본시장 '롬바드'와 협력을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조 단위 규모의 비트코인 유동성과 자본을 지금까지 문화, 재미, 접근성이 중심이었던 수백만 도지코인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로 연결해 대규모 채택 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포용적 문화를 만들었지만, 커뮤니티의 활동을 뒷받침할 유동성 인프라는 부족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비트코인 생태계의 자본을 연결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가치 저장 수단의 힘을 얻게 됐다.
롬바드는 약 15억달러 규모 예치자산(TVL)을 보유한 비트코인 온체인 자본시장으로, 자체 플랫폼 스테이킹 비트코인 롬바드 스테이크드 비트코인(LBTC)를 운영하고 있다.
롬바르는 LBTC를 도지OS에 연결해 비트코인 자본 시장을 기반으로 담보 표준, 금고 전략, 상호운용성, 개발자 친화적 인프라 등 도지OS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지OS 측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디파이 통합이 아니다. 비트코인이 커뮤니티 주도 가상자산 문화에 들어온 첫 사례로, 비트코인의 디지털 금 역할과 도지코인의 인간적 문화를 결합해 진지한 혁신과 유쾌한 창의성이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