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퓌, 한국·동남아·미국에서 연이은 흥행

입력 2025-09-15 10:00  


메이크업 브랜드 퓌(fwee)가 한국을 넘어 동남아와 미국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8월 선보인 퓌 ‘3D 볼류밍 틴트’는 올리브영 단독 런칭과 동시에 1만 1000 명이 동시 접속하며 일부 컬러는 품절됐다. 이 제품은 기존 베스트셀러 ‘3D 볼류밍 글로스’의 틴트 버전으로, 출시 직후 올리브영 립 카테고리 1위에 오르며 MZ세대 중심의 인기를 입증했다.

동남아 시장에서도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지난 9일 진행된 ‘더블데이(9.9)’ 프로모션에서 퓌의 ‘로즈 옵세션 틴트’는 대만과 태국에서 하루 만에 뷰티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베트남까지 3개국 쇼피(Shopee)에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9월 출시된 ‘로즈 옵세션 틴트’는 18가지 로즈 컬러에 2가지 상반된 제형으로 선보였다. 현지 피부 톤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로컬라이징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미국 시장에서는 틱톡(TikTok)을 중심으로 ‘푸딩팟’과 ‘젤리팟’이 바이럴되며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엘르(Elle), 마리끌레르(Marie Claire) 등 미국의 매거진 어워즈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K-뷰티를 넘어 미국 내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5월에는 뉴욕 소호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고, 8월에는 미국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뷰티(ULTA Beauty)의 401개 매장과 온라인몰 입점했다. 미국 익스클루시브 컬러로 출시된 ‘3D 볼류밍 글로스 콜라 에디션’은 출시 10일 만에 얼타 일부 매장에서 품절 사태를 기록했다. 인기 음료에서 영감을 얻은 ‘더티콜라(DIRTY COLA)’와 ‘체리콜라(CHERRY COLA)’는 틱톡의 ‘립 콤보(lip combo)’ 트렌드와 맞물려 화제를 모았으며,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약 33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퓌 관계자는 “한국에서 시작된 뜨거운 반응이 동남아와 미국 시장에서도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글로벌 소비자의 취향과 문화를 반영한 제품으로 글로벌 팬덤과 긴밀히 소통하며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