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2025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 성황리 개막

입력 2025-09-22 16:10  



19일, 서울 장충단길이 때아닌 공연장으로 변신했다. 거리는 재즈밴드의 라이브와 디아볼로 서커스 쇼를 관람하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19~29일 장충동 일대에서 '2025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을 펼친다. 이는 파라다이스가 매년 진행하는 기술 융합 예술 창·제작 지원 플랫폼인 ‘파라다이스 아트랩’을 현장 전시와 공연, 워크숍, 예술산책 프로그램 등으로 확대한 지역협력형 예술축제다.

축제는 장충동에서 을지로 일대의 전시장 세 곳(파라다이스 광희동 사옥 1층·장충동 2가 ‘315 SEOUL’·을지로 4가 ‘하나은행 하트원’), 권역 내 맛집들에서 펼쳐진다. 거리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태극당에서 파라다이스빌딩으로 이어지는 길목에서는 게임, 스탬프 투어 이벤트, 제휴 F&B 메뉴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는 파라다이스그룹의 장충동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40년간 장충동에서 사업을 이어온 파라다이스그룹은 지역 상권과 친밀하게 호흡해왔다. 기존 본사 부지에 플래그십 호텔 건립을 진행하는 것도 이 일환이다.

축제를 맞아 파라다이스빌딩은 외벽을 아트랩 페스티벌 콘셉트로 단장했다. 주요 작품 중 하나인 미디어 파사드 <바람의 항해자>는 본사 사옥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크로마’ 외벽에 동시 상영한다. 작품은 인천을 상징하는 항공기와 선박의 궤적을 역동적으로 선보인다.

관객이 로컬 아티스트와 만나고, 작품을 창작하는 ‘을지로 아트’ 프로그램, 함께 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을지로를 탐방하는 ‘예술산책’ 등 참여 프로그램도 열린다. 예술 애호가 네트워킹 ‘초면 파티’, 예술계 이슈를 다루는 ‘오프라인 예술탐닉’, 참여 아티스트와 교류하는 ‘아티스트 라운드 토크’, 미각과 청각을 통한 와인 테이스팅 워크숍 ‘새콤한, 와인 미청각회’ 등도 이어진다.



파라다이스빌딩 1층에서는 프릳츠 컬래버레이션 굿즈, 페스티벌 공식 MD 제품 등을 판매한다. 장충동 일대 맛집을 다니며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이사장은 “장충동이 예술 옷을 입고 감각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자칫 멀게 느껴지던 예술이 아트랩 페스티벌을 통해 일상 깊숙이 다가가서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