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이 제품이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띠지를 제거하자 저절로 4등분으로 갈라졌다며 환불을 요구한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24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케이크가 자동으로 이렇게 잘릴 수 있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케이크 가게를 운영 중이라는 A 씨는 퀵 배송을 요청한 고객이 케이크를 받은 후 "상태가 이상하고 먹을 수 없다"고 항의했다는 사연을 공유했다.
A 씨에 따르면 고객은 4등분으로 갈라진 케이크 사진을 보내고 "띠지를 풀자마자 이렇게 됐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진다. A 씨는 "칼로 자른 것 같다"는 의견을 전했으나 고객은 자기 생각을 고수, 결국 금액 절반을 환불해주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A 씨는 "상등품 과일을 새벽시장에 구매해서 잔뜩 넣고, 생크림도 좋은 것만 쓴다. 그런데 케이크가 말랑한 게 잘못이라며 '먹을 수 없는 걸 줬다'는 말을 듣고 정말 속상해서 다른 손님들 응대하기도 힘들다"고 토로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은 "원래 무화과 케이크는 무르다", "사 등분 했으니 갈라지지", "환불을 괜히 해주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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