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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붐에 올라탄 신세계푸드

입력 2025-10-02 16:11   수정 2025-10-03 00:32

신세계푸드가 국내 4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원을 투자한다고 2일 공시했다.

최근 씨앤씨인터내셔널을 인수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의 ‘뷰티시너지2025 사모투자’에 유한책임사원(LP)으로 참여하는 간접투자 방식이다. 신세계푸드는 해당 사모투자의 지분 36.9%를 취득할 예정이다.

1997년 설립된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다. 중소 브랜드뿐 아니라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세계적 화장품 기업을 고객사로 뒀다. 지난해 매출은 2829억원, 영업이익은 290억원이었다. 최근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매년 실적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씨앤씨인터내셔널 투자로 수익 기반을 안정화하겠다는 목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재무 효율성과 안정적 수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성장성이 높은 K뷰티 산업을 투자처로 결정했다”며 “씨앤씨인터내셔널 지분 확보나 경영권 참여 목적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급식사업부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매각하는 등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고 있다. 다만 이번 투자는 급식사업부 매각대금이 아니라 기보유 자금으로 진행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급식사업부 매각 전인 지난 2분기 말 기준 현금성 자산은 약 1200억원이었다. 신세계푸드는 신규 투자처 발굴과 함께 기업 간 거래(B2B) 베이커리 및 노브랜드 버거 사업 등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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