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증권이 10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SA는 하나의 계좌에서 예금·펀드·주식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합 관리하며, 통합 순이익에 대해 비과세·저율 분리과세 혜택 등을 주는 대표적인 절세 상품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의 ISA는 간편한 계좌 개설, 절세 중심의 ‘모으기’ 종목 큐레이션, 절세 정보 시각화, 직관적인 납입·만기 관리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투자 대상은 절세 효과가 큰 해외투자형, 고배당·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채권형 ETF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ISA 메뉴에서는 ‘절세 극대화’, ‘꾸준한 배당’, ‘미래 성장’, ‘적립식 투자’ 등 4가지 테마별로 대표 종목 10개씩을 제시해 사용자가 자신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나아가 인공징(AI) 기반 투자자문 기능을 ISA에 접목해 절세와 자산형성을 동시에 지원하는 ‘생활 속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 중심 금융환경에 익숙한 2040 세대에게 손쉬운 ISA 계좌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경제적 성장에 도움이 되는 투자수단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맹진규 기자 maeng@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