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큐어는 12~14일 홍콩에서 개최중인 전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중 하나인홍콩 코스모팩 2025에서 아이큐어가 개발한 ‘NMN 슬리핑 마스크(Sleeping Mask)’가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1위 대상(Winner)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홍콩 코스모팩 어워드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시회다. 혁신성, 지속가능성, 안전성, 성분, 디자인, 창의성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뷰티 어워드다. 기초 화장품 제형 부문 Finalist에 오른후 추가 심사를 거쳐 1위 대상에 오른 것이다.
이는 지난 7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 3대 화장품 전시회인 2025 북미 코스모팩에서 아이큐어 인벤토리 제품(Artemisia calming serum)이 ‘북미 코스모팩 어워드’ 제형 부문 1위 대상에 선정된 후 같은해 2번 연속 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인 코스모팩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한 쾌거다.
수상작인 NMN 슬리핑 마스크는 NMN(니코틴아마이드 모노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을 통해 생체 에너지 증진, 멜라토닌을 통한 수면 회복 효과, 보습 젤 보호막으로 자는 동안 수분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술이 특징이다.
아이큐어 화장품 ODM/OBM 사업은 이영석 대표이사 취임후 화장품 해외영업팀을 신설, 2022년부터 아시아 최대 화장품/뷰티 행사인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에4년 연속 참가하고 있다. 최근 K뷰티 최대 수출 지역인 북미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위해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팩에 24년부터 2년 연속 참가했다.
화장품 ODM/OBM 상반기 매출은 295억3000만원으로 전년대비 221% 성장해 상반기 매출만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약 256억원을 넘어섰다. 신규 고객사인 에이피알, 암웨이 등의 매출이 대폭 확대됐고, 올해 첫 자체 생산을 시작한 하이드로겔 마스크 제품으로 매출이 증대됐다.
이 대표는 “아이큐어 화장품 ODM 사업의 우수한 연구개발(R&D) 역량 및 제품 개발 능력을 전세계에 알린 것”이라며 “국내외 더 많은 화장품 브랜드 고객사가 지속해서 아이큐어에 제품을 의뢰할 수 있는 계기이며 사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