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맞춰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내부 역량을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업무 마인드셋 변화와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업무 효율화 등 세가지 핵심 방향을 수립했다.
KDB생명은 매달 타운홀 미팅을 통해 회사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임직원 간 자유로운 피드백을 교환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팀 간 교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공정하고 효율적인 성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위해 전 조직을 대상으로 약 150건의 공동 목표를 수립, 각 조직의 특성과 예상 위험도를 고려한 맞춤형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기록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업무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는 동시에 견고한 내부 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작업에 의존하는 업무를 가려내고 제거하기 위한 리스트를 만들었다. 조직 간 업무 중복 및 병목 현상을 해결해 부서 간 협업 시너지를 강화하는 중이다. 인공지능(AI) 콘테스트를 통해 혁신적인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발굴하고, 이를 실제 업무 현장에 접목하는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KDB생명은 "퍼펙트 워크 100 캠페인은 변화하는 금융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필요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선된 업무 시스템이 회사가 내실을 다지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