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내 집 마련’이라는 간절한 염원으로 시작된 긴 여정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최성수 이천대월 지역주택조합 대표자(사진)는 ‘이천대월 한양립스’가 2025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역주택조합 대상을 받은 것에 대해 “9년간의 흔들림 없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천 대월면 사동리 이천대월 한양립스는 SK하이닉스 본사 근처에 있는 610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인근에는 OB맥주, 신세계푸드, ASML 코리아 등 다양한 기업이 있어 직주 근접을 실현할 수 있는 단지로 평가받는다. 최성수 조합 대표자는 “SK하이닉스의 역대 최고 실적과 함께 인공지능(AI) 투자가 예정돼 있어 대규모 인구 유입과 주택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단지 주변에는 총 4000여가구 규모 아파트와 생활 인프라를 공급하는 부발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대규모 주거 단지 조성에 따른 주거 환경 개선이 전망된다. 최성수 조합 대표자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마음으로 함께 해준 조합원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한편으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을 보태준 시공사 및 조합 관계자가 있었기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