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유럽 에센셜' 캠페인 종료…프랑스 크림 활용 디저트 공개

입력 2025-12-02 09:38   수정 2025-12-02 09:40


유럽 연합(EU)의 재정 지원을 기반으로 프랑스 국립 낙농 협의회(CNIEL)가 운영하는 유럽 크림 홍보 캠페인 ‘유럽 에센셜(Europe Essentials)’이 3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프랑스 크림의 풍미를 담은 디저트 2종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랑스는 풍부한 자연 환경에서 생산된 원유로 깊은 풍미의 크림을 생산하며, UHT 열처리를 통해 신선한 맛과 향을 유지한다. 올해 캠페인 영상에 함께한 ‘르몽블랑’ 전선혜 셰프는 털실과 니트 디자인을 모티프로 한 무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두 디저트에는 모두 초콜릿이 공통 재료로 활용돼 프랑스 크림의 부드럽고 풍성한 질감을 강조했다. 털실 케이크에는 라즈베리를, 니트 케이크에는 커피 무스를 더해 여러 재료와 조화를 이루는 프랑스 크림의 작업성·활용성을 보여줬다.

‘유럽 에센셜: 프렌치 크림, 그 순수한 우수성(Europe Essentials: French Cream, Pure Excellence)’ 캠페인은 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2023년부터 진행돼 왔다. 올해로 캠페인이 종료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 파티시에와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개최된 ‘페이스트리 챌린지’와 ‘프렌치 크림 파티시에 경연대회’를 통해 향후 제과 업계를 이끌 신예 파티시에를 발굴해 왔으며, 2023년 홍문섭, 2024년 정세림, 2025년 길지호 셰프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전국 제과제빵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 크림 특강과 현직 제과인을 위한 크림 아틀리에도 운영했다.

프랑스 국립 낙농협의회 관계자는 “2020-2022년 ‘크림 오브 유럽(Cream of Europe)’의 뒤를 이어 2023-2025년 ‘유럽 에센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프랑스 크림에 대해 셰프, 홈베이커,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유럽 에센셜’은 12월 중 캠페인 인스타그램 ‘크림에센셜’을 통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당첨자에게는 프랑스 크림이 포함된 선물박스와 디저트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