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24.38
0.59%)
코스닥
934.64
(0.36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KT, 가장 한국적인 AI가 일상 생활을 바꾼다

입력 2025-12-10 16:40   수정 2025-12-10 16:41


KT가 새로운 인공지능(AI) 마스터 브랜드 ‘K 인텔리전스(K intelligence)’를 선보였다. ‘가장 한국적인 AI’라는 정체성을 알리기 위한 캐치 프레이즈다. KT는 K 인텔리전스와 한국, 한국인을 상징하는 강력한 기호인 ‘K’를 한 해 동안 집행할 인쇄물의 가장 핵심적인 비주얼로 삼았다. 일상 속 곳곳의 영역에 K 인텔리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심고 실생활에서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포석이다.


KT가 지향하는 ‘K 인텔리전스’는 단순 한국어 처리뿐 아니라 한국의 정서·문화·제도·규제를 깊게 반영한 ‘한국적 AI’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공공·금융·제조·유통 등 국내 산업 전반의 AI 전환(AX)에 초점을 둔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력하고 고려대 등 학계와 데이터·연구 제휴를 통해 한국 법과 규제에 부합하는 AI·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KT가 선보인 ‘K 인텔리전스 런칭 편’은 한국의 문화 자산을 현대적 미학과 결합해 기술과 감성을 아우르는 공간을 연출했다.

KT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인쇄 매체의 특성을 고려해 강력한 이미지가 한 눈에 드러나도록 설계했다. KT 로고의 붉은색과 브랜드 이미지를 그래픽 요소로 배치했다. 여기에 한복의 휘날림을 더해 ‘K 비주얼’을 연출했다.

이번 작품은 단순 미술적 연출에서 그치지 않고, KT가 새로운 AI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한국적 정체성과 함께 구체화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작품을 시작으로 KT는 K 비주얼을 일상 곳곳에 드러내는 K 인텔리전스 인쇄 시리즈를 연이어 제작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K 인텔리전스’가 변화시킬 일상의 순간을 이미지를 통해 강력하게 드러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공개할 이미지들도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KT는 월드IT쇼와 야구장 ‘AI 스타디움’ 연출, 드론 쇼, 한옥 마당 콘셉트 전시 등으로 K 인텔리전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AI도 한국형으로’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AI 시대 국내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지점을 강조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K 인텔리전스 광고는 국내 AI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내세웠다”며 “K 인텔리전스라는 브랜드를 통해 통신을 넘어 ‘AICT 회사’, ‘AX 액셀러레이터’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