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 청년기업인들이 지역경제의 미래를 논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10일 모범청년기업인협회에 따르면 9일 플로헨스 김포점에서 ‘2025 모범청년기업인의 날 제1·2대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회’가 열렸다. 행사장은 정·관계, 경제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며 청년기업의 위상을 다시 확인하는 장이 됐다.
모범청년기업인협회는 청년 경영인의 성장 기반을 넓히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핵심 네트워크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영 국회의원, 김시용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이기형 경기도의원, 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등 의정 인사들과 김포시·산업지원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회의 멘토 역할을 맡은 자문단도 공개됐다. KTEP 총동문회 김요섭 회장, 월곶상공인협의회 박덕현 회장, 김포FC 서영길 전 대표이사, 김포상공회의소 이규식 회장, 김포시기자협회 이선복 회장, 리얼미터 이택수 회장, 대곶상공인협의회 홍성길 회장이 소개되며 협회의 지원 체계가 더 탄탄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행사에서는 공로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1대 공동회장을 맡았던 장재혁 오로라디앤씨·그린웨이브홀딩스 대표이사에게 감사패가 전달됐고, 이임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미숙 동명바이브로·마음을담다 대표는 2대 공동회장으로 연임했고, 이세돈 다원인더스트리·한강전기조명 대표는 새 공동회장으로 취임해 새로운 리더십 체제가 출범했다.
유공자 포상도 다채롭게 이어졌다.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에는 △범바위 문원호 대표 △레드클래식 안희정 대표 △해담세무회계 이선민 대표세무사가 이름을 올렸다.
김포시장 표창은 △오로라디앤씨 장재혁 대표에게 돌아갔다. 김포시의회 의장 표창은 △트리코쿰로지스틱 박나윤 대표 △더블랙 박범희 대표 △필성건설 신동호 상무가 수상했다. 김주영 국회의원 표창은 △서울제과 조재우 부사장 △김포방재 홍성일 대표에게, 박상혁 국회의원 표창은 △SCC 경창수 대표 △관세법인 온유 김승한 대표에게 수여됐다. 김포경찰서장 감사장은 △성림종합건설 홍성원 대표가 받았고, 김포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은 △지산로지스 최완섭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미숙 공동회장은 "2026년에도 청년기업인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경제를 이끄는 주체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류와 지원사업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포=정진욱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