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은 한 학년을 마무리하고 새 학년을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전환점이다. 학습 공백이 생기기 쉬운 시기이지만, 반대로 학년 변화에 맞춰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기도 하다. 초등 1위 엘리하이(2025 한국소비자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는 이러한 겨울방학을 맞아 ‘2026 윈터 UP 클래스’를 공개하고, 겨울방학 학습 전략을 제시했다.
엘리하이는 이번 겨울방학을 위해 초등 전문 스타강사진의 방학 특강과 새 학기 대비 교과 진도 강좌를 마련했다. 방학 특강은 10강 내외의 구성으로 핵심 내용을 흐름 중심으로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교과 개념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한다. 강의는 다양한 CG와 생활 속 사례를 활용해 아이들이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흥미와 몰입을 높이는 방식을 통해 학습 습관 형성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겨울방학이 실력의 격차를 만드는 단 한 번의 터닝포인트라는 점을 고려해, 예비초부터 초6까지 활용 가능한 과목별 마스터 플랜도 제시했다. 국어는 독해 기반을 다지는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수학은 사고력을 키우는 ‘팩토·1031’ 전 과정, 영어는 단어 집중 학습 앱 ‘VOCA SOS’ 등을 중심으로 기초부터 응용까지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회·과학 역시 주요 개념과 탐구력을 강화하는 특강을 통해 약점 보완과 실력 확장이 가능하다.
비교과 역량을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겨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북클럽, 새 학기 수행평가 대비 콘텐츠, 탐구·창의·예술·디지털 코딩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동안 학습 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슈뻘맨’, ‘미드나잇’ 등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엘리하이는 현재 10일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험 기간 동안 겨울방학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와 콘텐츠를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엘리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