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92.64
(67.85
1.47%)
코스닥
948.98
(0.83
0.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코슈코, '뉴딜 N차 산업혁명 석세스 페스티벌' 대구서 개최

입력 2025-12-23 16:01   수정 2025-12-23 16:03


코슈코가 주최한 ‘뉴딜 N차 산업혁명 3차년 석세스 페스티벌’이 오늘(23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25 SBS 슈퍼모델, 국내 디자이너 패션, 나노바이오 신제품 론칭이 한자리에서 펼쳐진 융합형 쇼케이스로, 패션·유통·뷰티·나노바이오 산업을 아우르는 페스티벌로 주목을 받았다.

행사 현장에서는 바이노텍의 신제품 론칭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바이노텍은 고함량 하이드로 DNA를 기반으로 한 ‘하이드로 DNA95 앰플(원액 95%)’과 ‘하이드로DNA 데일리 랩핑팩’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효능을 향상시킨 ‘신(新) 패러다임’ 제품이다.

또한, 한국화학연구원과 4년간 공동 연구·개발한 발효 홍삼 건강기능식품 ‘대한삼맥’을 공식 소개했다. ‘대한삼맥’은 독자 균주인 BNT_L408을 활용해 고분자 진세노사이드를 저분자 형태로 전환하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Rg3, Rg5 등 희귀 저분자 진세노사이드 함량과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유미 바이노텍 대표는 “대한삼맥은 저분자 진세노사이드의 고함량 구현과 함께 기존 홍삼 농축액 대비 17~18배 이상 흡수율 향상 결과를 입증했다”며 “해당 발효 기술은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장내 미생물 환경 개선을 통한 대사질환 개선 효과도 확인돼 현재 논문 투고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한삼맥은 오는 2026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박람회에 출품될 예정으로, K-나노바이오 기술의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 각인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이화용 코슈코 대표는 “대한삼맥은 한국 홍삼의 정수를 담은 제품으로, 우리나라 산맥의 강건한 기운을 이미지화해 이름을 붙였다”며 “기술적 완성도와 기능성이 뛰어나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 SBS 슈퍼모델과 디자이너 이유정, 박상조의 패션 컬렉션이 어우러진 콜라보 패션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신제품 론칭과 패션 콘텐츠,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무대는 참석자들로부터 새로운 형태의 융복합 콘텐츠라는 호평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K-나노바이오를 중심으로 유통·패션·뷰티 산업이 한 공간에서 미래 경쟁력을 공유하며 시너지를 창출한 사례”라며 “국내 기술 기반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