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371.10
(83.02
1.57%)
코스닥
1,149.43
(5.10
0.4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뉴욕증시,기술주 하락하고 순환매 장세로

입력 2026-02-05 00:28   수정 2026-02-05 01:00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4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소프트웨어 주식과 AMD 등 일부 AI관련 기술 기업이 매도되는 가운데 성장 전망이 개선되는 광범위한 기업들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다. 금값은 5천달러 선을 회복했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 기준 S&P500은 거의 변화가 없었으나 대형 기술 기업을 제외하고 지수에 포함된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6% 내렸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0.7% 올랐다. 중소형주 중심의 러셀2000 지수는 0.3% 상승했다.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은 1베이시스포인트(1bp+0.01%) 상승한 4.28%를 기록했다. 미국 국채 수익률 곡선의 핵심 부분은 4년 만에 가장 가파른 수준에 근접했다. 6개국 통화에 대한 상대 가치로 산출되는 ICE 달러지수는 97.502로 0.1% 상승했다.

금가격은 사상 최고치에서 급락한 후 저가 매수세에 힘입어 이 날 금 현물 가격은 1.6% 상승한 온스당 5,027.77달러를 기록했다.

앤스로픽이 지난 주 출시한 클로드 코워크의 여파로 급락한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이 날도 하락세를 이어갔다. 오라클,세일즈포스,서비스나우,크라우드스트라이크 등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떨어졌다. 아이셰어 기술-소프트웨어 섹터 상장지수펀드(ETF)는 0.6% 하락했다.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시스(AMD)의 전망이 기대치에 못미치면서 주가가 14% 급락하면서 반도체 기업들도 동반 하락했다. 엔비디아는 1% 하락했고 브로드컴 마이크론 인텔도 주가가 떨어졌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6% 내렸다.

엔비디아는 오픈AI의 투자유치 라운드에서 200억달러를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는 엔비디아의 단일 기업에 대한 투자 규모로 가장 큰 것이다.

일라이 릴리는 이 날 자사의 체중감량제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거론하며 올해 매출 전망치를 긍정적으로 제시했다. 이 영향으로 일라이 릴리 주가는 7% 가까이 급등했다.

반면 노보 노르디스크는 비만 치료제 가격 경쟁 심화로 올해 매출이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한 후 주가가 6% 가까이 하락했다.

원포인트 BFG 웰스 파트너스의 최고 투자 책임자(CIO)인 피터 부크바는 "결론적으로 AI기술주 투자는 ‘모든 것을 사라' 전략에서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신 투자자들이 "미국시장에서는 S&P500내 다른 종목, 중소형주를 찾았고 확실히 해외 주식에서 기회를 찾았다"고 말했다.

개장전 발표된 ADP의 1월 민간고용 보고서 결과 미국 기업들의 1월 고용 증가폭이 예상치 4만5천명의 절반에 못미치는 2만2천명으로 나타나면서 연초 노동 시장의 둔화가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 해 매그니피센트 세븐 가운데 가장 큰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알파벳은 이 날 장마감후 실적을 발표한다. 아마존닷컴의 실적은 5일에 발표된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