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쿼크AI(Quack AI)가 0xU 홍콩 블록체인 클럽과 함께 홍콩과학기술대학교(HKUST)에서 AI와 웹3 결합을 주제로 한 빌더 중심 행사를 개최한다.
쿼크AI는 0xU 홍콩 블록체인 클럽과 공동으로 ‘0xU-Quack The Campus: 'AI×웹3 빌더스’를 홍콩과기대에서 개최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컨센서스 홍콩 2026 기간 중 진행되는 사이드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단순 네트워킹 밋업이 아닌, AI와 웹3 시스템을 실제로 설계·출시·운영하는 빌더와 연구자 중심의 소규모 큐레이션 행사로 기획됐다. 대규모 대중 이벤트가 아닌 선별형 운영을 통해 논의의 밀도와 실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율 에이전트(Autonomous Agents), ZKML, 프라이버시 기술, AI×웹3 시스템 설계 등 최근 결합 영역의 핵심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릭스(Rix) 쿼크AI 최고사업책임자(CBO), 그레이시 첸 비트겟(Bitget) 최고경영자(CEO) 등 업계 연사들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또한 커리어 및 채용 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통한 이력서 리뷰, 프로젝트 피칭, 업계 관계자와의 직접 소통 기회도 제공된다.
대학 파트너로는 홍콩과기대를 비롯해 홍콩대, 중문대, 시티대, 난양공대, 임페리얼칼리지, 런던정경대 등 20여 개 아시아 및 글로벌 대학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함께한다.

쿼크AI는 AI 에이전트 이코노미를 위한 Q402 기반 실행 레이어를 개발 중인 프로젝트로, AI 에이전트가 실제 결제와 온체인 액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정책 기반 실행 흐름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Quack The Campus’는 단발성 행사가 아닌 글로벌 캠퍼스 빌더 시리즈의 시작으로, 향후 한국, 싱가포르, 대만, 영국, 미국 등으로 확대해 대학 기반 AI×웹3 빌더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