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301.69
(3.65
0.07%)
코스닥
1,115.20
(12.35
1.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어~휴, 추워…너도나도 '집콕'…똑똑한 실내가전, 쾌적한 환경

입력 2026-02-10 15:56   수정 2026-02-10 15:57


‘북극 한파’ 영향으로 매서워진 추위와 더욱 강력해진 미세먼지로 겨울철 ‘집콕 족’이 늘면서 실내 생활 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겨울철 바깥과 실내 온도 차로 나빠진 실내 공기 질을 높여주는 공기청정기부터 깨끗하고 맛있는 물이 나오는 정수기, 따뜻한 착좌감과 부드러운 수압의 비데까지. 하지만 경기 침체 속에서 수십에서, 많게는 수백만 원에 달하는 고가 제품들을 살까 말까 고민도 많아진다. 이 때문에 목돈 들이지 않고도 매달 적은 돈으로 이용하는 렌털 방식 가전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렌털 전성시대’를 주도하는 가전제품들을 소개한다.
◇빠르게 공기정화, 얼음용량은 높이고
SK인텔릭스는 우수한 청정성능과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올클린 디 아트’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직관적 타워형 구조를 적용해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기능적으로도 뛰어나다. 공기 오염도에 맞춰 토출구 높이를 자동 조절하는 3단계 자율 부스터 청정 시스템으로 오염 상황을 신속히 감지해 최적화 모드로 실내 공기를 정화한다.


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내놓은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는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이 동시에 나오는 얼음정수기다. 2023년 국내에서 최초로 이 기능을 선보인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의 3세대 모델이다. 새 모델은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버튼을 누르는 즉시 정수된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제빙 속도를 비롯해 얼음의 크기, 투명도, 강도 등을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코웨이는 회사나 공공기관 등 다중 이용시설 얼음정수기의 단점으로 꼽혔던 ‘얼음 부족’ 문제를 해결한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얼음 저장고 용량만 5.2㎏, 일일 제빙량은 기존 제품 대비 약 94% 늘린 20㎏을 구현했다. 국내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중 가장 큰 얼음 저장용량 및 일일 제빙량이다. 추출부 높이는 허리를 굽힐 필요 없도록 팔 높이까지 올렸다.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가정용 의료기기 브랜드인 ‘테라솔’도 눈길을 끈다. 코웨이는 중장년층의 일상을 가로막는 ‘요실금’을 치료하는 의료기기 ‘테라솔 U’를 첫 번째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저주파 전기 자극이 요실금 관련 근육을 반복적으로 수축·이완시켜 하루 15분만 앉아있어도 케겔 운동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로 허가받아 안정성과 유효성도 인정받았다.
◇소음 줄이는 등 기술력도 극대화

교원 웰스는 추위와 미세먼지가 교차하는 겨울철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에어가든’을 전략 모델로 내세웠다. 에어가든은 나무의 원통형 구조에서 착안한 360도 흡입 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어느 곳에 배치하더라도 사각지대 없이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인다. 특히 이번 모델에 적용된 ‘에어로스톰팬’이 눈에 띈다. 팬 내부 흐름을 최적화하고 한옥 처마에서 영감을 얻은 토출구 구조를 채택해 소음을 줄이고 무거운 먼지가 많은 바닥 면 흡입 속도를 3배나 끌어올렸다.

작년 4분기 교원 웰스 비데 전체 판매량의 3분의 1을 책임진 ‘올스텐 에어 비데’도 대표적인 겨울철 주력제품이다. 습도가 높고 물청소가 잦은 한국 특유의 욕실 환경을 고려해 본체에 IPX5 등급의 방수 설계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노즐도 차별화했다. 오염과 변색에 취약한 플라스틱 소재 대신 내구성이 뛰어난 ‘올 스테인리스 노즐’을 채택했다.

생활가전기업 쿠쿠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프레임 등 60개가 넘는 제품 품목군을 앞세워 겨울철 실내 활동이 늘어난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섰다. 전기밥솥에 이어 ‘인앤아웃 셀프 관리형 정수기(셀프 필터 교체형 정수기)’, ‘리얼 100℃ 끓인 물 정수기’ 등은 쿠쿠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또 다른 인기 제품으로 꼽히는 ‘인스퓨어 트리플케어 자동 물 내림 비데’는 손댈 필요 없는 자동 물 내림 기능이 특징이다. 쿠쿠 고유 기술인 ‘8WAY 무브 노즐’로 사용자가 자세를 바꾸지 않아도 세정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마시는 물과 실내 공기, 위생 관리까지 아우르는 실내 가전 트렌드에 맞춰 냉온정수기 ‘뉴 러블리트리’와 공기청정기 ‘디오’, 비데 ‘트윈 노즐 B400’ 등 겨울 가전 3종을 내놨다. 냉온정수기는 온수 온도를 45도부터 100도까지 5도 단위씩 총 10단계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디오는 ‘스마트 인공지능(AI) 모드’를 적용해 기존 자사 필터 대비 2.5배 정도 향상된 탈취 성능을 제공한다. 비데 노즐과 세정 노즐을 분리한 트윈 노즐 구조로 위생성을 높인 ‘비데 트윈 노즐 B400’도 인기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