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삼성 '존경받는 기업 선정'

입력 2013-08-08 16:55  

[베이징=CBS 노컷뉴스 성기명 특파원] 중국삼성이 중국 내 유력경제신문인 경제관찰보(經濟觀察報)가 선정하는 '2012~2013년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중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언론매체와 공익단체, 학계, 컨설팅기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1차로 '리더십, 혁신경쟁력, 지속발전, 친환경, 사회책임' 등을 종합 평가해 46개 업체를 선정한 뒤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30개 수상업체가 결정됐다.

심사위원단은 "중국삼성이 혁신적인 기술로 소비자를 만족시켰고 적극적인 나눔 경영의 이념을 토대로 중국에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올 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는 중국삼성을 비롯해 IBM, GM, 폭스바겐, 지멘스, 혼다 등 6곳의 외자기업과 하이얼, 레노버, 화웨이, QQ, 와하하 등 중국기업 24곳이 선정됐다.

경제관찰보는 칭화대 교수, 사회과학원 연구원 등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로 2001년부터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하고 있으며 중국삼성은 이번까지 모두 8번에 걸쳐 존경받는 기업상을 수상하게됐다.

8일 칭화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후더핑(胡德平)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과 구성쭈(辜勝阻)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 등이 참석했다.

장원기 중국삼성 사장은 "중국 인민에게 사랑받고 중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중국 내 투자와 고용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중국인들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중국삼성은 지난 4월에도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중화자선상(中華慈善賞)'을 수상한 바 있다.
kmsung@cbs.co.kr

[인기기사]

인천 女과외교사 제자살해 공범 '관계 들통 날까봐…'
10대 소녀 10여년간 감금 '인면수심' 자택 강제철거
차라리 4대강 보를 폭파하면?…매몰비용의 경제학
보 폭파로 두마리 토끼 잡은 해외 사례
13세 소년, 일가족 4명 살해 후 자살 '비극'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a href='http://www.nocutnews.co.kr' target='_blank'>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