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2년 연속 적자를 나타냈습니다.
SK컴즈는 13일 지난해 매출이 2190억 원으로 전년대비 11%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4분기에 60억 원으로 적자를 내며, 14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확대된 것입니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218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35% 가량 개선됐습니다.
SK컴즈는 오픈마켓 종료와 이투스 분사 등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콘텐츠 정보 제공료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에 이어 적자고 지속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세부 매출로는 커뮤니티 부문이 773억원으로 총 매출 중 가장 많은 부문을 차지했고, 광고 555억원, 교육 251억원, 검색 228억원 순이었습니다.
이밖에 컨텐츠와 커머스에서도 각각 178억원과 176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송재길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올해는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와 함께 "2월말 출범하는 새로운 네이트를 통해 검색 점유율 15% 달성과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의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SK컴즈는 13일 지난해 매출이 2190억 원으로 전년대비 11%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4분기에 60억 원으로 적자를 내며, 14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확대된 것입니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218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35% 가량 개선됐습니다.
SK컴즈는 오픈마켓 종료와 이투스 분사 등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콘텐츠 정보 제공료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에 이어 적자고 지속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세부 매출로는 커뮤니티 부문이 773억원으로 총 매출 중 가장 많은 부문을 차지했고, 광고 555억원, 교육 251억원, 검색 228억원 순이었습니다.
이밖에 컨텐츠와 커머스에서도 각각 178억원과 176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송재길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올해는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와 함께 "2월말 출범하는 새로운 네이트를 통해 검색 점유율 15% 달성과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의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