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기관인 한국IDC는 이동통신재판매(MVNO)사업이 국내에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체인점을 확보하고 있는 유통업체와의 제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Blyk Service''와 같이 광고를 보면 무료 통화를 제공하는 형태나 금융 기관과 통신 업종의 제휴를 통한 사업 기회 모색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한국IDC는 조언했습니다.
한국IDC는 또 현재 해외의 MVNO들이 추진해온 통화 요금 인하와 선불 카드 등의 방안만으로는 국내 MVNO사업자들이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경쟁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했습니다.
특히 ''Blyk Service''와 같이 광고를 보면 무료 통화를 제공하는 형태나 금융 기관과 통신 업종의 제휴를 통한 사업 기회 모색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한국IDC는 조언했습니다.
한국IDC는 또 현재 해외의 MVNO들이 추진해온 통화 요금 인하와 선불 카드 등의 방안만으로는 국내 MVNO사업자들이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경쟁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