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SHOP SYSTEM AWARDS(JSSA)는 한해 동안 일본 전역에서 개발 출시한 신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편의와 이익 향상에 기여한 제품을 선발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 2003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습니다.
JSSA 2009 는 총1280개의 각 부문 신제품들이 경합을 벌여 5개 부문 38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LED조명 제품은 한,일 양국을 합쳐 엔하이테크 LED형광등이 유일하며 NTT도코모의 블루투스 대응 휴대용 마이크가 IT 신기술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엔하이테크 박호진 대표는 “이번 JAPAN SHOP SYSTEM AWARDS(JSSA) 수상은 한국의 LED조명이 일본 시장에서 제품의 완성도는 물론 소비자의 편익을 도모하는 우수한 제품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고 “향후 일본 및 미주 유럽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루미챌 LED형광등은 기존 직관형 형광등의 등기구 교환없이 기존 소켓에 그대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LED형광등으로써 주로 일반 사무실과 상업용 건물의 주조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미챌 LED형광등은 기존 직관형 형광등 대비 약 40% 이상 전력 소비량이 낮아 전기료가 절감될 뿐만 아니라 수명도 길어(3만~5만 시간) 유지 관리비가 적게 드는 제품으로, 지난해 말 국내 특허 취득을 완료하였으며 지난 2월 20일 유럽 CE인증을 취득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