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자율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 간 분쟁 312건을 처리했습니다.
분야별 피해구제 건수를 보면 학습지 등과 같이 일정 주기로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는 방식인 계속거래가 128건으로 가장 많았고 방문판매와 전화권유판매,사업권유거래 등 순이었습니다.
공정위는 최근 분쟁조정 접수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계속거래 분야에 대해 올해 직권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분야별 피해구제 건수를 보면 학습지 등과 같이 일정 주기로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는 방식인 계속거래가 128건으로 가장 많았고 방문판매와 전화권유판매,사업권유거래 등 순이었습니다.
공정위는 최근 분쟁조정 접수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계속거래 분야에 대해 올해 직권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