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트가전 100만대 판매 돌파

입력 2009-04-08 10: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전자(대표 남용)가 ‘꽃의 화가’ 하상림 작가의 꽃 디자인을 적용한 ‘아트 플라워(Art Flower)’ 가전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2006년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LG전자는 순수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플라워’ 냉장고를 시작으로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컴, 식기세척기 등 아트가전 시리즈를 차례로 선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2006년 8월부터 판매된 냉장고가 70만대로 가장 많았고, 에어컨, 세탁기, 광파오븐,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트 플라워’ 가전은 ‘꽃의 화가’ 하상림 작품의 꽃을 활용해 원작의 순수성을 살리면서도 절제와, 세련미를 더해 가전 제품 전면 디자인에 적용해 예술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박광춘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디자인연구소장은 “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가전의 효시인 ‘아트 플라워’ 디자인을 통해 LG가전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 가전 디자인 발전에도 기여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