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가 ‘꽃의 화가’ 하상림 작가의 꽃 디자인을 적용한 ‘아트 플라워(Art Flower)’ 가전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2006년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LG전자는 순수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플라워’ 냉장고를 시작으로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컴, 식기세척기 등 아트가전 시리즈를 차례로 선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2006년 8월부터 판매된 냉장고가 70만대로 가장 많았고, 에어컨, 세탁기, 광파오븐,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트 플라워’ 가전은 ‘꽃의 화가’ 하상림 작품의 꽃을 활용해 원작의 순수성을 살리면서도 절제와, 세련미를 더해 가전 제품 전면 디자인에 적용해 예술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박광춘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디자인연구소장은 “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가전의 효시인 ‘아트 플라워’ 디자인을 통해 LG가전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 가전 디자인 발전에도 기여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06년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LG전자는 순수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플라워’ 냉장고를 시작으로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컴, 식기세척기 등 아트가전 시리즈를 차례로 선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2006년 8월부터 판매된 냉장고가 70만대로 가장 많았고, 에어컨, 세탁기, 광파오븐,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트 플라워’ 가전은 ‘꽃의 화가’ 하상림 작품의 꽃을 활용해 원작의 순수성을 살리면서도 절제와, 세련미를 더해 가전 제품 전면 디자인에 적용해 예술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박광춘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디자인연구소장은 “예술과 가전을 접목한 아트 가전의 효시인 ‘아트 플라워’ 디자인을 통해 LG가전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 가전 디자인 발전에도 기여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