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금액기준 13분기 연속 세계 1위
-올 1분기 금액기준 21.5%(13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 17.2%(11분기 연속 1위)
-LCD TV 시장에서는 금액기준 22.0%, 수량기준 18.9%로 1위
삼성전자가 TV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3분기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 1분기 글로벌 TV 시장은 4천330만대로
작년 동기 4천620만대 대비 6% 감소한 반면 LCD TV는 올 1분기 2천670만대 규모로 작년 1분기 2천110만대에 비해 27%나 성장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21.5% 점유율을 차지해 지난 2006년 1분기부터 1위를 차지한 이후 13분기 연속 시장을 주도했으며, 수량기준으로는 17.2% 점유율로 2006년 3분기부터 올 1분기까지 11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LG전자도 1분기 수량기준으로 16.2%, 금액기준으로 13.3%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해 올해 1분기 신규로 판매된 전 세계 TV 가운데 3대 이상을 한국제품이 차지했습니다.
-올 1분기 금액기준 21.5%(13분기 연속 1위), 수량기준 17.2%(11분기 연속 1위)
-LCD TV 시장에서는 금액기준 22.0%, 수량기준 18.9%로 1위
삼성전자가 TV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3분기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 1분기 글로벌 TV 시장은 4천330만대로
작년 동기 4천620만대 대비 6% 감소한 반면 LCD TV는 올 1분기 2천670만대 규모로 작년 1분기 2천110만대에 비해 27%나 성장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21.5% 점유율을 차지해 지난 2006년 1분기부터 1위를 차지한 이후 13분기 연속 시장을 주도했으며, 수량기준으로는 17.2% 점유율로 2006년 3분기부터 올 1분기까지 11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LG전자도 1분기 수량기준으로 16.2%, 금액기준으로 13.3%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해 올해 1분기 신규로 판매된 전 세계 TV 가운데 3대 이상을 한국제품이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