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1만3천656 대의 내수 판매는 지난 7월13일 출시한 뉴 SM3의 판매의 영향으로 이는 2000년 9월 1일 르노삼성자동차가 출범한 이래 내수 최대 판매 실적입니다.
지난 6월 15일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한 뉴 SM3는 본격적인 출시가 이루어진 7월 13일 이후에도 돌풍이 계속되어 7월말까지 1만 8천대 이상이 계약 되는 등, 준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출도 러시아와 유럽 등 해외에서 기존 SM3와 QM5의 주문량이 늘어나면서, 7월 한 달동안 총 5천476대의 수출을 달성해 2009년 월별 최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수홍 전무는 “여름 휴가 기간인 7월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출범 이래 월별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은, 뉴 SM3의 차별화된 성능과 품질 때문.”이라고 밝히고, “8월에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주문을 맞추고, 특히 초기 최고의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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