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중국질량협회에서 발표하는 ''2009 고객만족도조사''에서 현대차 위에둥(중국형 아반떼)?투싼, 기아차 쎄라토?포르테가 차급별 1위에 오르며 총 4개 차급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고객만족도조사는 중국질량협회 전국고객위원회(中??量??全?用?委??)가 주관하며 매년 중국 산업의 전체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농업, 공업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실시됩니다.
올해 자동차 부문 중국 고객만족도조사에서는 26개 메이커 75개 차종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으며 중형차 부문에서 현대차 위에둥(悅動, 중국형 아반떼)이 100점 만점 기준으로 80점을 획득해 1위(10~15만 위안 급)를, 기아차 쎄라토가 79점으로 1위(5~10만 위안 급)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조사대상에 오른 현대?기아차 6개 차종 중 5개 차종이 상위권에 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고 밝히며 “중국 현지형으로 개발된 현대?기아차들이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으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마케팅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 걸쳐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높은 상품성과 함께 뛰어난 고객만족도를 갖춘 전략모델들을 바탕으로 중국 현지에서 놀라운 판매성장을 보이며 중국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나가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