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성인 성장호르몬 부족 ‘성인병 많아’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0-01-07 15:09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노화가 진행되고 여러 신체 기능이 떨어지고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는 등 몸이 전 같지 않아진다. 바로 노화 현상이다. 요즘 평균 수명이 길어지다 보니 노령인구로 지내는 시간이 전보다 더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어떻게 하면 좀 더 젊게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특히 우리나라 성인들의 성장호르몬 수치가 선진국에 비해 부족, 비만과 성인병 골다공증 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발생한다고 의사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노화현상이 일어나면 여러 가지 몸의 변화가 일어난다 그 중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성장호르몬 분비의 감소다. 세포의 수명이 다하고 독성 산화 물질의 공격을 받아 노화가 진행되기도 하나, 성장이 끝난 후부터는 성장호르몬이 항 노화 역할을 하는데 이 수치가 떨어지면서 노화가 온다.

노화를 늦추고 좀 더 오랫동안 젊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의 소망은 성장호르몬 치료와 같은 방법으로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성장호르몬이 저하된 성인에서 성장호르몬을 투여하게 되면 기억력이 개선되고 활력이 증가하며, 심장기능, 신장기능, 근력이 강화된다. 골밀도 도 높아지고 복부지방은 줄어들게 된다.

성장호르몬은 할리우드 스타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젊음의 영약이 된 지 제법 되었다. 과학자들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감정 변화 피로감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력 감퇴 무력감 등도 성장호르몬의 감소와 깊은 관련이 있으리라 보고 있다.

성장호르몬은 고도비만 심혈관 질환과 골다공증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얼굴 주름살을 줄여주고 늘어진 팔과 어깨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 피로감·우울증·불안·무력감을 치료해 주고, 정신적 안정감을 준다. 동물실험에서는 수명 연장의 효과도 증명됐다.

그렇다면 이 호르몬으로 치료를 받으면 불로장생하는가? 이에 대한 확고한 답을 주기는 어렵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성장호르몬의 효능을 인정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WE클리닉 조 애경 원장은 "호르몬 시술의 장점은 기력이 쇠하여 가던 중년남성이 자존 감 을 회복하여 부부관계 뿐 아니라 일생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에서도 전반적 활력과 주도적인 자신감을 회복한다는 점에서 고무적” 이라면서 " 그러나, 호르몬 시술은 암이 있거나, 뇌압이 높은 경우, 합병증이 있는 당뇨환자에서는 투여할 수 없는 만큼 전문의의 진찰과 검사를 통해 듣과 실을 따져 신중히 투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