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0년 이후 모두 34명이 도요타 차량 결함 사고로 사망했다는 소비자 불만이 미국 정부에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AP통신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 통계를 인용해, 최근 3주동안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발생한 9건의 도요타 차량 충돌로 인한 13명의 사망 사고가 급발진 결함 때문에 빚어졌다는 소비자 불만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또 지난 2000년 이후 지난해 연말까지는 도요타 차량 급발진을 이유로 운전자 등이 사망했다는 클레임이 21건으로 집계됐다.
미 교통부 대변인은 "도요타 프리우스 차량의 급발진 사고,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다른 안전문제 결함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NHTSA가 여러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도요타가 지난주 브레이크 결함으로 리콜을 선언한 2010년형 신형 프리우스 모델에 대한결함 신고가 급증했다.
도요타는 지난 4개월 동안 가속 페달, 브레이크 이상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850만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리콜이 늘어나면서 도요타를 상대로 하는 소비자 클레임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 사고를 유발한 원인이 차량 결함 때문이었다는 사실은 규명되지 않은 상태라고 AP는 덧붙였다.
AP통신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 통계를 인용해, 최근 3주동안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발생한 9건의 도요타 차량 충돌로 인한 13명의 사망 사고가 급발진 결함 때문에 빚어졌다는 소비자 불만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또 지난 2000년 이후 지난해 연말까지는 도요타 차량 급발진을 이유로 운전자 등이 사망했다는 클레임이 21건으로 집계됐다.
미 교통부 대변인은 "도요타 프리우스 차량의 급발진 사고,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다른 안전문제 결함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NHTSA가 여러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도요타가 지난주 브레이크 결함으로 리콜을 선언한 2010년형 신형 프리우스 모델에 대한결함 신고가 급증했다.
도요타는 지난 4개월 동안 가속 페달, 브레이크 이상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850만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리콜이 늘어나면서 도요타를 상대로 하는 소비자 클레임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 사고를 유발한 원인이 차량 결함 때문이었다는 사실은 규명되지 않은 상태라고 AP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