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조지아공장 가동을 계기로, 미국시장에서 올해 34만7000대 판매 목표를 확정했다.
이번 판매 전략에 따라 기아차는 올해 사상 최초로 연간 미국시장점유율 3%대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은 캘리포니아주 현지시간 23일(한국시간 24일), 올해는 신차를 앞세워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15% 늘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톰 러블레스 미국법인 판매담당 부사장은 이날 "미국경제가 2014년까지는 쉽게 호전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타 업체들이 광고예산을 삭감하는 가운데서도 기아차 미국판매법인은 올해 출시되는 쏘렌토R, 로체 후속 등 신차를 중점으로 소비자에게 알리는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기아차는 쎄라토와 포르테 7만3000대, 스포티지 4만3000대, 쏘렌토 3만2000대 등 총 30만63대를 판매했다.
기아차는 올해, 쏘렌토R·스포티지R·TF(로체 후속모델) 등 신차들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형 SUV 신차 쏘렌토R은 기아차 최초의 ''Made in USA'' 모델로 조지아주(州) 웨스트포인트에 위치한 기아차 조지아공장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생산되고 있다.
이번 판매 전략에 따라 기아차는 올해 사상 최초로 연간 미국시장점유율 3%대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은 캘리포니아주 현지시간 23일(한국시간 24일), 올해는 신차를 앞세워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15% 늘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톰 러블레스 미국법인 판매담당 부사장은 이날 "미국경제가 2014년까지는 쉽게 호전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타 업체들이 광고예산을 삭감하는 가운데서도 기아차 미국판매법인은 올해 출시되는 쏘렌토R, 로체 후속 등 신차를 중점으로 소비자에게 알리는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기아차는 쎄라토와 포르테 7만3000대, 스포티지 4만3000대, 쏘렌토 3만2000대 등 총 30만63대를 판매했다.
기아차는 올해, 쏘렌토R·스포티지R·TF(로체 후속모델) 등 신차들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형 SUV 신차 쏘렌토R은 기아차 최초의 ''Made in USA'' 모델로 조지아주(州) 웨스트포인트에 위치한 기아차 조지아공장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생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