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38% 오른 1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71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 올랐고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15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같은 성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검색광고 시장이 38.8% 성장해 396억원의 매출을 나타낸 점이 주요 요인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또 광고대행사를 구글에서 오버추어로 변경한 효과와 검색 쿼리의 증가 등도 실적 상승의 요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은 향후 실적도 밝게 전망했습니다.
다음 관계자는 "온라인 광고시장의 회복세와 검색 경쟁력 강화, 광고 상품 개편에 따른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로 지속적인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매출액은 71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 올랐고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15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같은 성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검색광고 시장이 38.8% 성장해 396억원의 매출을 나타낸 점이 주요 요인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또 광고대행사를 구글에서 오버추어로 변경한 효과와 검색 쿼리의 증가 등도 실적 상승의 요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은 향후 실적도 밝게 전망했습니다.
다음 관계자는 "온라인 광고시장의 회복세와 검색 경쟁력 강화, 광고 상품 개편에 따른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로 지속적인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