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이 18일 양재동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에서 열린 ‘디자인 경영간담회’에서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품격이 다른 디자인을 창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구본무 회장은 이날 휴대폰, TV, 생활가전 등 3개 분야의 사용자 경험을 강조한 디자인 제품을 살펴보고, 각 분야 디자인 연구소장들로부터구체적인 디자인 전략에 대해 보고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LG의 ‘디자인 경영간담회’는 구 회장이 최고경영진과 함께 디자인 성과를 직접 점검하고 미래 LG의 디자인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LG전자 디자인센터를 매년 방문하며 5년째 ‘디자인 경영간담회’를 주재해 오고 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향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디자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디자인 책임자들에게 "이제는 소비자의 삶에 대한 진지한 관찰을 바탕으로 편안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올해 간담회에서는 LG 디자인의 핵심 컨셉 변화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LG는 올해부터 향후 몇 년간 LG전자를 비롯한 LG생활건강, LG하우시스 등의 LG 전체 디자인 컨셉을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으로 결정했다.
이는 스마트폰과 3D TV를 필두로 사용자에게 편안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이 글로벌시장에서 중요해진 만큼 그동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일 중심의 디자인 컨셉에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LG의 디자인은 2006년 이후 초콜릿폰, 프라다폰 등으로 대표되는 ‘감성 디자인’과 2008년 이후 롤리팝폰, 보더리스TV 등으로 대표되는 ‘고객 인사이트 디자인’에 이어 ‘사용자 경험 디자인’으로 핵심 컨셉이 변하게 됐다.
구본무 회장은 이날 휴대폰, TV, 생활가전 등 3개 분야의 사용자 경험을 강조한 디자인 제품을 살펴보고, 각 분야 디자인 연구소장들로부터구체적인 디자인 전략에 대해 보고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LG의 ‘디자인 경영간담회’는 구 회장이 최고경영진과 함께 디자인 성과를 직접 점검하고 미래 LG의 디자인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LG전자 디자인센터를 매년 방문하며 5년째 ‘디자인 경영간담회’를 주재해 오고 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향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디자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디자인 책임자들에게 "이제는 소비자의 삶에 대한 진지한 관찰을 바탕으로 편안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올해 간담회에서는 LG 디자인의 핵심 컨셉 변화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LG는 올해부터 향후 몇 년간 LG전자를 비롯한 LG생활건강, LG하우시스 등의 LG 전체 디자인 컨셉을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으로 결정했다.
이는 스마트폰과 3D TV를 필두로 사용자에게 편안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이 글로벌시장에서 중요해진 만큼 그동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일 중심의 디자인 컨셉에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LG의 디자인은 2006년 이후 초콜릿폰, 프라다폰 등으로 대표되는 ‘감성 디자인’과 2008년 이후 롤리팝폰, 보더리스TV 등으로 대표되는 ‘고객 인사이트 디자인’에 이어 ‘사용자 경험 디자인’으로 핵심 컨셉이 변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