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콘텐츠 기업 도약

입력 2010-05-27 18:15   수정 2010-05-27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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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인터파크가 올들어 전자책과 컴퓨터그래픽 등 각종 신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문화와 생활을 판매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온라인 쇼핑몰로 알려진 인터파크가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올들어 전자책과 교육, 공연 등 관련 부문에 진출하거나 인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남인봉 인터파크 전략기획실장

"이 커머스 사업의 전후방으로의 확대라는 측면에서 현재 신규사업 추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쪽에 연관되어 있다기 보다는 문화나 콘텐츠 산업 쪽에 관계가 있는 것들을 (관심있게)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2월초 인터파크 페디아를 통해 영어교육 사업에 진출했고 3월에는 공연장 건설과 CG업체를 인수했습니다.

같은달 전자책 시장에도 첫발을 내딛었고 5월에는 이례적으로 커피전문점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영토 확장에 나선 것이지만 큰 그림은 문화와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규 사업으로 추진한 공연과 커피 전문점을 연계하고 여기에 컴퓨터 그래픽까지, 그 중심에는 문화와 콘텐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 인터파크 도서·영어 교육과 연계할 전자책 ''비스킷''도 콘텐츠 관련 사업의 일환으로 분석됩니다.

제품 보다는 문화와 생활을 판매하겠다는 인터파크.

G마켓 매각 후 3천억원이 넘는 실탄을 확보한 인터파크가 콘텐츠 종합 유통기업으로 어떤 성공 모델을 만들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WOW-TV NEWS 유미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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