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국내에서는 기존 콘텐츠 제공 사이트인 ‘콘텐트 큐브(Content Cube)’ 운영을 중단하고 ‘LG앱스(LG APPs)’ 서비스를 8월 본격화한다.
여기에는 현재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차단된 스포츠나 증강현실을 이용한 각종 게임, 피아노, 드럼, 기타 등 악기 앱, 체중관리 및 수면사이클 측정 등 건강 앱, 각종 스마트폰 관리 앱 외에도 생활, 금융, 패션을 망라한 100여종의 엄선된 안드로이드용 앱 및 콘텐츠가 등록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마켓뿐만 아니라 타 OS기반 앱스토어나 PC에서 인기있는 앱들도 LG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해 등록할 계획이다.
또 일반 LG휴대폰 사용자들을 위해서도 영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지원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7월 해외 윈도우모바일OS 탑재 스마트폰 및 일반폰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한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www.lgapplication.com)’를 최근 새단장하기도 했다.
새로운 해외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8월 말까지 서비스 대상 국가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주요지역을 추가해 33개로 확대하고, 앱 개수도 올해 말까지 4천여개로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현재는 LG전자의 일반폰과 윈도우모바일 스마트폰용 앱만 서비스하고 있으나, 4분기부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도 제공할 예정이다. 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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