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 해저터널인 부산~거제간 연결도로, 이른바 거가대교가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시공사인 대우건설은 "거가대교 해저침매터널의 마지막 18번째 침매함체의 연결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에서 부산까지 총 8.2km 구간을 해저와 해상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토목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해저침매터널 구간과 사장교 구간으로 나눠 시공되고 있습니다.
침매터널은 터널 구조물을 육상에서 미리 만들어 바다 속에서 구조물들을 연결해 터널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시공사인 대우건설은 "거가대교 해저침매터널의 마지막 18번째 침매함체의 연결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에서 부산까지 총 8.2km 구간을 해저와 해상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토목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해저침매터널 구간과 사장교 구간으로 나눠 시공되고 있습니다.
침매터널은 터널 구조물을 육상에서 미리 만들어 바다 속에서 구조물들을 연결해 터널을 만드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