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웨이브가 유럽시장에서 4개월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독자 모바일 플랫폼인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인 ''웨이브''가 유럽시장에서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5월 프랑스, 독일 등 유럽시장에 출시된 지 4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출시한 ''제트''가 8개월만에 100만대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기간이 절반으로 단축됐다.
시장조사기관인 GfK 자료에 따르면 웨이브는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등 주요 각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톱 3안에 들었다.
웨이브의 판매 호조 원인에 대해 주요 외신과 전문가들은 성능과 디자인, 킬러 애플리케이션 출시, 국가별 바다 개발자 육성, 현지화 마케팅 등을 꼽았다.
삼성전자는 웨이브의 후속모델인 ''웨이브2'', ''웨이브2 프로''를 개발해 지난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0''에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에 국내에서도 웨이브를 출시할 계획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독자 모바일 플랫폼인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인 ''웨이브''가 유럽시장에서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5월 프랑스, 독일 등 유럽시장에 출시된 지 4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출시한 ''제트''가 8개월만에 100만대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기간이 절반으로 단축됐다.
시장조사기관인 GfK 자료에 따르면 웨이브는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등 주요 각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톱 3안에 들었다.
웨이브의 판매 호조 원인에 대해 주요 외신과 전문가들은 성능과 디자인, 킬러 애플리케이션 출시, 국가별 바다 개발자 육성, 현지화 마케팅 등을 꼽았다.
삼성전자는 웨이브의 후속모델인 ''웨이브2'', ''웨이브2 프로''를 개발해 지난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0''에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에 국내에서도 웨이브를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