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선박엔진용 부품 전문기업, 인화정공이 다음달 2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합니다.
기존 선박엔진과 더불어 신규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인화정공은 금속가공과 용접제관을 통해 선박에 들어가는 대형 엔진부품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STX메탈, 현대중공업, 두산엔진에 제품 대부분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중속선박엔진 분야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합니다.
경제 위기의 직격탄을 맞았던 매출액은 최근 조선업황 호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에만 35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절반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회사측은 상장을 계기로 신규시장 진출을 더욱 서두른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이 인 인화정공 대표이사
"각 부품별로 대량 생산에 따른 원가경쟁력 효과가 있고 추가 투자없이 발전설비, 대형기계, 교량용 부품 등 신규사업 진출이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기존 선박엔진 부품외에 대형기계 부품에서는 현대로템, 발전설비 부품은 효성, 교량부품은 삼영엠텍에 납품을 시작했고 올해 70억원의 매출 달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선박엔진 사업에서는 크루즈선과 같은 고부가가치 선박엔진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인화정공은 다음 달 4일과 5일 수요예측을 거쳐 13일부터 이틀 동안 청약을 진행한 후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WOW-TV NEWS 박진규입니다.
선박엔진용 부품 전문기업, 인화정공이 다음달 2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합니다.
기존 선박엔진과 더불어 신규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인화정공은 금속가공과 용접제관을 통해 선박에 들어가는 대형 엔진부품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STX메탈, 현대중공업, 두산엔진에 제품 대부분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중속선박엔진 분야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합니다.
경제 위기의 직격탄을 맞았던 매출액은 최근 조선업황 호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에만 35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절반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회사측은 상장을 계기로 신규시장 진출을 더욱 서두른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이 인 인화정공 대표이사
"각 부품별로 대량 생산에 따른 원가경쟁력 효과가 있고 추가 투자없이 발전설비, 대형기계, 교량용 부품 등 신규사업 진출이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기존 선박엔진 부품외에 대형기계 부품에서는 현대로템, 발전설비 부품은 효성, 교량부품은 삼영엠텍에 납품을 시작했고 올해 70억원의 매출 달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선박엔진 사업에서는 크루즈선과 같은 고부가가치 선박엔진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인화정공은 다음 달 4일과 5일 수요예측을 거쳐 13일부터 이틀 동안 청약을 진행한 후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WOW-TV NEWS 박진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