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반인 4학년 학생의 29%가 대기업으로 진로를 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이지서베이와 공동으로 대학교 4학년생 357명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반기업 가운데서는 대기업이 28.7%로 가장 높았고 중견기업 18.7%, 중소기업 3.6% 순이었습니다.
성별로 나눠보면 남학생의 경우 대기업(30.1%)과 중견기업(21.2%)이 나란히 1,2위에 올랐지만 여학생은 대기업(26.3%)을 선호하는 만큼 공무원(6급이하)(21.1%) 지원의사도 높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일반기업에 입사하겠다는 대학생은 전체의 26.7%에 그쳤지만 올해는 51.0%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났고 특히 대기업의 경우 지난해 15.0%에서 올해 28.7%로 크게 늘어난 반면 중소기업(8.3→3.6%) 선호도는 줄었습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대기업-중소기업의 엇갈린 채용전망이, 곧 취업전선으로 나서게 되는 대학생들의 진로 선택에도 뚜렷하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이지서베이와 공동으로 대학교 4학년생 357명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반기업 가운데서는 대기업이 28.7%로 가장 높았고 중견기업 18.7%, 중소기업 3.6% 순이었습니다.
성별로 나눠보면 남학생의 경우 대기업(30.1%)과 중견기업(21.2%)이 나란히 1,2위에 올랐지만 여학생은 대기업(26.3%)을 선호하는 만큼 공무원(6급이하)(21.1%) 지원의사도 높은 차이를 보였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일반기업에 입사하겠다는 대학생은 전체의 26.7%에 그쳤지만 올해는 51.0%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났고 특히 대기업의 경우 지난해 15.0%에서 올해 28.7%로 크게 늘어난 반면 중소기업(8.3→3.6%) 선호도는 줄었습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대기업-중소기업의 엇갈린 채용전망이, 곧 취업전선으로 나서게 되는 대학생들의 진로 선택에도 뚜렷하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