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선 탑승객 3명중 1명은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올들어 9월말까지 국내선에서 516만명이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4%나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저비용항공사의 국내선 점유율도 25.9%에서 34%로 증가하였고, 연말까지 이용객이 670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부는 "저비용항공사의 상대적으로 낮은 운임과 운항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개선된 데다 국내선 운항횟수를 늘리고 공급석을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저비용 항공사 이용객이 늘면서 올해 2분기부터 진에어와 에어부산이 각각 8억원과 37억원 흑자로 돌아섰고, 3분기에는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도 각각 32억원, 37억원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올들어 9월말까지 국내선에서 516만명이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4%나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저비용항공사의 국내선 점유율도 25.9%에서 34%로 증가하였고, 연말까지 이용객이 670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부는 "저비용항공사의 상대적으로 낮은 운임과 운항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개선된 데다 국내선 운항횟수를 늘리고 공급석을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저비용 항공사 이용객이 늘면서 올해 2분기부터 진에어와 에어부산이 각각 8억원과 37억원 흑자로 돌아섰고, 3분기에는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도 각각 32억원, 37억원 흑자로 전환됐습니다.